재단 사업 및 활동 : Collapsed
재단 소식 : Collapsed
재단 소개 : Collapsed
금융교육
대한민국의 건강한 금융 미래는 자라는 세대에 달려 있습니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경제교육전문 NGO 기관 ‘JA Korea’와 함께 전국단위의 금융교육을 진행합니다. 어린이들에게는 건강한 금융생활 습관 형성을, 사회초년생들에게는 예산관리, 신용 및 위험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교육 을 펼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금융교육

꿀잼(JA.M) 어린이 금융교육

어릴 때 형성된 올바른 경제관념은 개인의 미래뿐 아니라 사회 경제를 바꿉니다. 2015년 부터 시작된 어린이 금융교육은 수도권을 넘어 도서산간의 교육소외지역까지 함께합니다. 매년 100여명의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필드 Agents와 함께 1200여명의 초등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학년별 다양한 주제와 적절한 교재 및 교구를 활용, 경제와 금융을 보다 재미있게 접근합니다. 또한 배운 내용을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해 올바른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꿀잼 어린이 금융, 화폐교육
: 한국 조폐공사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초청하여 금융 교육을 진행하고 화폐박물관 견학을 통해 화폐의 역사와 생성과정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합니다.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교육

‘알.쓸.금.잡’ 알아두자! 쓸모있는 금융 & 잡스킬 교육

2017년 새롭게 시작된 사회초년생 금융교육은 취업을 앞둔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전반적인 금융교육을 통해 첫 사회진출시 알아두면 좋은 합리적인 경제인식과 올바른 경제관념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알.쓸.금.잡 금융교육은 100여명의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필드 Agents가 재능기부로 함께하고 전문강사진을 구성하여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매년 1000여명의 학생들이 준비된 사회인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합니다.

TCFD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