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사업 및 활동 : Collapsed
재단 소식 : Collapsed
재단 소개 : Collapsed
문화예술 티켓나눔 & 메트라이프 Gift콘
지역사회에 문화예술을 통한 ‘삶의 힐링’을 제공합니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공간, 경제적 여건의 제약으로 문화예술에 소외되는 이가 없도록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재능 있는 예술인과 함께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공연을 펼치면서 지역에 문화예술을 통한 ‘삶의‘ 힐링을 제공합니다

주요 활동 내용

문화소외계층 대상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 제공

  • 다양한 장르 (클래식, 뮤지컬 등) 공연 초청, 관람기회 제공
  • 지역사회 문화예술 격차 해소를 통해 지역문화 발전 기여
  • 온라인공연을 통한 신체 및 장소의 제약 해소

소득수준의 격차가 커질 수록 문화의 격차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고소득 10명 중 8명 극장 갈 때 저소득 10명 중 7명 근처도 못갔다’ (중앙일보 2019-12-01)
2011년부터 2019년 까지의 통계청 ‘사회조사 결과’를 분석한 기사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문화예술의 양극화 해소가 필요합니다.


The Gift 티켓나눔 “뮤지컬 영웅”

2019년 8월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된 뮤지컬 ‘영웅’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해 티켓나눔의 첫번째 뮤지컬로 선정되었습니다. 강원도,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장애인, 다문화가정, 미혼모가정을 비롯한 140여 개의 복지시설 1800여명이 객석을 가득 채우며 함께 문화예술 힘을 경험하였습니다.

소아암과 싸우며 드문드문 학교를 가다 보니 역사에 대한 관심이 많아도 역사 교육을 받을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뮤지컬로 배울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좋은 시간이 되었어요
시각장애라는 부분을 고려 해서 관람환경을 세심하게 살펴서 좌석을 배정해 주셨더라고요. 무한 감동을 받았습니다.
안중근의사의 훌륭한 어머니를 보며, 그리고 ‘지금 2019년 여기에 있는 우리가 대한민국의 영웅입니다.’ 라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보며,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우리 아이를 잘 키워내야겠다는 응원과 위로를 받은 기분이었습니다.

메트라이프 The Gift 콘

"메트라이프만의 문화 콘텐츠! ”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문화예술 사회공헌 The Gift’ 콘서트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에 문화 예술을 통한 ‘삶의 힐링’을 제공합니다.

2022년, The Gift 2기로 새롭게 탄생한 밴드 ‘날다’와 함께 남녀 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서트 형식의 퓨전 국악 공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제는 낯설지 않은 메트라이프!”
얼마전 한 걸음 한 걸음 걸어 모아주신 마음으로 독거 어르신에게 선풍기를 기부해 주셨던 복지관 중 한 곳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어르신들이 코로나에 더 취약하시다보니 긴장하며 근무했던 날들의 스트레스를 모두 털어버릴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에게도 오랜만에 즐기는 공연은 힘든 시기를 견디는 큰 선물이 되었습니다.
“서울과 부산, 떨어져 있어도 함께 즐긴 공연”
저는 부산에서 딸은 서울에서 몸은 떨어져 있어도 댓글 로 소통하며 공연을 함께 했어요. 문화적 경험이 사람을 얼마나 행복하게 만드는지 또 한번 느끼며 메트라이프 재단 문화예술 사회공헌이 지속되었으면 합니다.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갖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