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사업 및 활동 : Collapsed
재단 소식 : Collapsed
재단 소개 : Collapsed
환경
생물다양성에 대한 인식 형성과 일상 속 친환경 실천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메트라이프 재단은 환경 전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세대가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멸종 위기 식물로 꾸민 학교 숲을 조성합니다. 또한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줍깅 등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독려합니다.

주요 성과

메트라이프 "학교숲" 만들기

2021년부터 진행한 ‘메트라이프 교실 숲 챌린지’를 2024년부터 교실을 넘어 학교숲으로 발전시켜 진행합니다. 환경교육 및 환경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학교를 선정하여 메트라이프 학교 숲을 만듭니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에서는 학교의 유휴부지를 메트라이프 학교 숲으로 재조성하여 아이들에게 지속가능한 환경 생태학습공간을 제공합니다. 메트라이프 학교 숲은 임직원, FSR, 고객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조성되고, 아이들에게는 학교 숲을 활용한 생물다양성 환경교육을 제공합니다.


'메트라이프 교실 숲 챌린지'

정부 및 트래플래닛 등 환경 전문기관과 함께한 친환경 실천 캠페인입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환경실천 일기 쓰기, 분리수거 인증하기 등 생활 속 환경 실천 캠페인을 운영하고 우수 참여 학교를 선발, 미항공우주국(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 식물을 기증하여 교실에 숲을 선물합니다. 선정된 우수 참여 학교의 교실 숲은 임직원, FSR, 고객의 봉사활동을 통해 조성되고, 학생들에게는 식물을 활용한 실습형 환경교육이 제공됩니다.

메트라이프 줍깅(MELP)

매년 4~5월에 진행되는 메트라이프 글로벌 환경프로그램(MetLife Extraordinary Litter Pickup)은 공원, 하천, 거리 등 우리 주변에 있는 다양한 장소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입니다. 2023년 120여개의 봉사활동에 약 5,000명이 넘는 전세계 메트라이프 임직원이 참여하였으며, 10,000 봉사활동시간을 달성하였습니다. 한국에서도 약 150여명의 메트라이프 임직원이 다 함께 모여 공원, 하천 인근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

환경인식개선 캠페인

메트라이프생명 공식 SNS를 통해 환경실천 댓글 남기기 등을 통한 Fundraising을 진행하고 환경전문기관을 통해 환경개선활동에 활용됩니다. 2021년 Fundraising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환경비영리 기관 '세이브제주바다'에 전달되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여 전달식에 활용되는 판넬을 제작하지 않고 합성을 통해 이미지를 삽입하고, 제주도 김녕해수욕장 인근에서 해양정화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

산불피해 및 생태 숲 복원

산불로 인해 파괴된 숲이 복원되는 시간은 100년입니다.
산불피해지역 등 생태복원이 필요한 지역에 나무를 심어 생태계와 종다양성 보존에 기여합니다.